네임드 게이밍 노트북 빅터스 16입니다.
너무 크지않고 더욱 가벼움으로 돌아온 깔끔한 게이민 노트북 빅터스16 리뷰 지금 시작합니다.
먼저 포장 박스입니다. 게이밍 노트북들은 각자 브랜드나 모델들의 특징들이 담겨있습니다.
처음 박스를 받았을 때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푸른빛의 박스에 만족스러웠습니다.
어떤 브랜드를 사던 내용물은 간결하고 다만 포장에 조금 더 신경을 썼냐 안썼냐의 차이 정도인데
해당 제품은 심플하게 포장된 편이 였습니다.
정말 심플하죠 ㅎㅎ?
게이밍 노트북 답게 충전기가 상당히 크네요 고출력을 담당하다보니 어쩔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푸르스름한 빛에 Vitus의 이니셜 V 로고와 부팅시 나오는 V 모양도 상당히 멋집니다
다음은 스펙표 입니다.
무게 2.46으로 상당히 많이 가벼워졌으며, 화면 베젤 또한 상당히 얇은 편입니다.
FHD 해상도를 가졌지만, 144 주사율과 300니트, 100% sRGB의 좋은 색 재현율을 가져 화면이 쨍합니다.
또 요즘 8GB 램을 넣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모델은 DDR5 16기가 램을 넣어줬고
3050ti(ti제품은 상위제품과 호환이라 보셔야합니다) 가 들어가있고, 효율코어 체재로 변한 12세대 i5에 H 고사양 CPU가 들어갔습니다.
HP에서 이런 폰트로 갬성을 더 할 줄 몰랐는데 밋밋하지 않고 과하지 않아 마음에 드네요
다음은 뒷면입니다.
지하철 환기구를 연상케하는 2개의 커다란 팬을 보이고 있네요
쿨링이 잘되면, 먼지가 많이 쌓이는법인데 2중으로 막아두어서 내부까지 조금 덜 들어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왼쪽 포트입니다.
충전포트, 랜,HDMI, USB-A, USB-C(PD충전지원), 3.5잭, SD카드 슬롯이 배열되어있습니다.
생각보다 게이밍인데 다양한 포트를 지원하네요
반대편은 오히려 심플하게 USB-A 타입 2포트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키배열 입니다.
텐키가 들어가있고, 스피커 부분도 패턴이 들어가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무광의 키패드며, 개인적으로 폰트가 마음에 듭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푸른 빛 키보드이며, 키 높이나 키감도 준수했습니다.
16.1인치 대화면, 144 주사율을 가져 게임에 상당한 몰입감을 선사할 것 같네요.
프리도스 제품이라 직접 드라이버를 다 잡아주어야 했습니다.
초기에 마우스와 유선랜이 필요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게임을 다른걸 잘안하다보니 항상 리뷰하면서 거상관련 점유율만 올리고 있습니다.
3클라 사냥에 들어갔을 때, 16기가램이라 여유있고, CPU 또한 고성능이라 무리가 없습니다.
거상은 항상 내장그래픽을 기본으로 돌리는데 외장그래픽으로만 돌리신다하면, 강제로 내장그래픽을 죽이고 해야될 것 같습니다.
실제 플레이 영상입니다.
디스플레이 주사율이 높다보니 화면 반응속도가 퇴각시나 움직일 때 조금씩 부드러운 느낌을 주네요
참고하시어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